턱은 자신을 나타내는 코밑에 있으니 부하나 아랫사람을 보는 곳입니다. 부하나 아랫사람을 볼 때는 턱과 함께 눈썹, 법령, 관골, 어깨와 팔다리도 참고합니다. 가조의 복을 볼 때는 주로 눈썹을 보고 사회에서의 활동과 동료, 부하의 덕을 볼 때에는 관골과 법령을 보게 되는데 코를 보좌해주는 신하기 되기 때문입니다. 

 

 

턱은 말년운으로 자기를 중심으로 한 주위 환경을 보는 자리인데 자기가 겪어온 인생의 결말을 짓는 곳입니다. 또 자신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곳이 되어서 가정운, 애정운, 자손운을 판단하며 토지 주택운도 볼 수 있습니다. 

 

사각턱관상

 

살집이 엷고 네모진 턱은 남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은 이성의 강약에 따라 성격이나 성향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이성적인 사람의 경우는 곤란을 극복하고 신념을 관찰하는 남성다움이 넘칩니다. 하지만 이성이 부족한 사람은 매사에 집착을 하고 고집이 세며 난폭하게 행동하므로 남에게 혐오감을 줍니다. 

 

 


만약 여자 사각턱관상의 경우에는 부지런하지만 여성다움이 다소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서의 강약은 종합적으로 상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각턱을 가진 사람은 고집이 강하고 대범한 행동을 하며 가치관과 신념이 확고한 사람입니다. 또한 승부욕이 강해서 남에게 지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사각턱을 가진 사람은 지나치게 경쟁심이 강해 본의 아니게 주위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무턱 관상

 

무턱은 주걱턱과 반대로 턱이 없는 것으로 인내심이 없고 무슨 일을 해도 곧바로 싫증을 내며 꿰뚫는 힘도 약합니다. 또 감정적이고 감성적이기 때문에 감성의 기복도 매우 심한 편이며 남의 말을 가감없이 너무 잘 들어 귀가 얇다는 소리를 듣곤 합니다.

 

 

하지만 턱이 궁상맞아도 이마가 넓으면 추진력보다 사고력이 뛰어납니다. 말년운은 좋은 편이지만 중년에 힘껏 노력하고 사업을 완수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중턱 관상

 

이중턱을 가진 사람은 많은 사람들을 통솔하는 자리에 오릅니다. 광대뼈와 뺨도 두껍고 코를 중심으로 오악이 서로 잘 화합하면 더욱 좋습니다. 애정과 인덕도 있으며 도량도 넓어 리더의 자리가 적합한 사람입니다. 재운도 좋고 여유 있는 생활을 영위하며 말년운도 좋은 편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애정이 풍부하며 인간관계가 좋아 항상 행운이 머무릅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부동산이나 동산을 많이 가지고 사는 사람입니다.


좋은 턱의 조건은 길이, 넓이, 두께, 좌향, 무게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턱의 길이는 인중의 두 배 정도가 적당하고 넓이는 차이가 있으나 풍만하고 여유 있게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두께는 살이 많으면서 탄력이 많은 것이 좋은데 너무 단단하면 오히려 불길할 수 있습니다. 턱이 약하게 보이면 고독하고 재물복이 약하니 무게가 있어야 말년에 안정되고 복이 있습니다. 

 

오늘은 턱관상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턱관상 이외에도 사실 여러가지 턱 모양에 따라 관상을 보는법이 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궁금해하는 것들을 찾아서 알려드리게됐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이전 1 2 3 4 ··· 6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