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거나 환절기가 다가오면 갑자기 찾아온 뼈 통증. 특히 노화가 진행될수록 골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각 관절 부위의 손상이 커져 지속적인 통증이 유발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체내 존재하는 유황이 부족하면 염증 증상을 완화하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하지만 체내에 존재하는 유황은 나이가 들수록 결핍이되기때문에 영양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글루코사민 효능 및 식이유황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글루코사민 효능


천연 아미노당으로 알려진 글루타민 성분의 하나로 주로 뼈연골에 좋다고 하며 피부와 치아,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특히 글루코사민은 연골의 마찰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관절통과 관절염의 통증과 붓기를 개선하는 효과를 줍니다. 또한 손상된 관절연골을 복구하고 재생을 촉진시켜 무릎통증으로 걷기 불편한 분들께 효과적인 물질입니다.

 

글루코사민 임상시험은 한국이나 유럽, 미국 등에서 많이 실시하고 있고 관절염과 통증완화를 시키는데 개선효과가 있다는 보고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을 3년에 걸쳐 1,500mg씩 복용한 결과 무릎통증이 개선되었다는 보고 및 관절 연골의 감소가 1/5로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식이유황(MSM) 효능


유황이 부족하면 관절염, 신경통, 오십견, 근육통과 관련된 염증 증상이 쉽게 낫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의 윤기가 사라지고 탈모, 피부질환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대요. MSM은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무릎골 관절염을 앓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관절연골에 식이유황을 섭취한 결과 불편함이 해소되고 관절연골이 강화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식이유황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8대 영양소로 관절, 연골, 뼈, 근육, 머리카락, 손발톱 등 인체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영양소로 피부미용, 관절, 해독작용, 모발 손톱 질 개선, 소염작용, 콜레스테롤 분해, 면역력 향상 등 아주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식이유황 1만원대 함량좋은 추천제품

 

때문에 저는 글루코사민과 식이유황(msm)이 함께 있는 영양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따로 먹으면 챙겨먹기 귀찮아서 저희 어머니 영양제를 구매하기 위해 찾다가 합쳐진 걸 사드렸고 현재 꾸준히 드시고 계십니다.

 

1.닥터스베스트,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 제품링크닥터스베스트 OptiMSM 함유 식이유황, 1,500mg


- 성분 :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황산염, 식이유황(msm), 칼륨 등

- 제품 섭취방법 ㅣ 매일 4캡슐 하루 1~2회 섭취



2. 글루코사민+ MSM+히알루론산 제품

California Gold Nutrition,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MSM 플러스 하이알루론산, 베지 캡슐 120정

- 제품링크CGN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MSM 플러스 하이알루론산

- 성분 :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황산염, 식이유황(msm)

- 제품 섭취방법 ㅣ 한번에 2알, 하루 1~2회 섭취




글루코사민과 식이유황 부작용은?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들어졌다고해도 무방할만큼 부작용은 거의 없고 누구라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기때문에 갑각류, 해산물 알러지가 있으신 분이나 임산부는 섭취를 조심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