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가 풍부해 성장기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린이, 아이 이유식, 환자 회복식, 몸이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밤은 단백질은 체내 흡수율이 빠르기때문에 근육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요.

 

 

밤은 칼로리가 풍부한 스태미너식 식품이어서 생기를 갖게 하고 근육이나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특히 태음인의 보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밤의효능 과 밤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밤의효능

- 비장과 신장의 원기를 돋군다
- 지혈작용이 있어 토혈, 각혈, 코피, 대변출혈에 도움이 된다
- 허리가 아프거나 다리에 힘이 없을 때 말린 밤을 달여 먹으면 좋다
- 아랫배가 차고 아파서 생리통이 심한 여성들이 밤을 먹으면 아랫배가 따뜻해면서 생리통이 없어질 수 있다.

- 생리불순인 여성이 밤을 먹으면 어혈이 풀려서 생리가 정상화된다.



밤 맛있게 먹는방법

01 샐러드에 이용하기
야채샐러드나 샐러드를 만들 때 생밤을 속껍질까지 말끔하게 벗긴 후 얇게 채썰어 주세요. 그 뒤에 각종 재료들과 섞어서 먹으면 아삭아삭 씹히는 채소 사이로 오독오독 밤 씹는 맛이 더해져 샐러드를 한층 더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02 오븐에 구워먹는밤
겨울철 별미 군밤은 연탈불에 구어먹어야 제맛이죠. 사실 시중에도 구운밤을 마트에서 판매를 하는데요. 양은 적고 가격이 비싸죠. 집에서도 얼마든지 맛있는 군밤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밤을 껍질째 속살까지 칼집을 몇 군데 넣어준 뒤 오븐이나 그릴에 넣어 30~40분 정도 구워주면 맛있는 군밤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03 영양밥에 넣어 먹기
버섯, 은행, 콩, 대추 등 몸에 좋은 각종 음식들을 밥과 함께 영양밥을 지어 먹을 때 밤을 함께 넣어 지으면 한결 더 맛있고 구수한 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의 달달함이 다른 잡곡과 섞여 먹으면 정말 김 한장과 영양밥만으로도 맛있는 한끼 뚝딱이 가능합니다.

 

 

밤은 성질이 따뜻한 특성이 있기때문에 몸이 차가운 태음인 체질인 사람에게 잘 맞습니다. 반대로 열이 많은 태양인은 조금씩 섭취를 해야합니다. 또한 탄수화물이 많기때문에 과잉섭취 시에는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