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주신 열매로 유명한 노니는 2,000년 동안 남태평양의 군도를 포함한 여러 문화권에서 사용해왔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전통약재로도 사용이 되어 왔는데요. 주로 무공 열대해안지대나 화상성토질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로 1년 내내 수십개의 하얀 꽃이 피고 열매가 맺는 식물입니다.

 

 

 

노니에 대해 그 자료를 찾아보면 동의보감에도 ‘해파극, 파극천’이라는 이름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높아져 다양한 가격대의 노니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시중에 노니를 판매하는 업체만 하더라도 몇 십개가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인기있는 노니의 효능과 맛은 어떨까요? 오늘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노니의 효능

 

 

- 염증 억제 및 항히스타민 효과
- 알레르기, 비염.
- 급성 및 만성 통증 개선, 관절염 개선
- 암세포 성장 억제 기능
- 항산화 효과
- 혈압 작용 균형
- 당뇨 개선
- 소화기능 개선
- 면역력 강화
- 관절염 증상완화
- 심장질환의 증상 완화
- 불면증, 불안증 개선
- 체중감소 및 에너지 보강
- 신장기능 개선, 소화기능 향상

 

 

노니의 맛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노니 열매. 원산지인 인도네시아에서는 노니 열매를 통째로 먹거나 야채샐러드로 활용해서 먹습니다. 열매뿐만 아니라 잎과 뿌리도 사용하는데요. 인도네시아의 볶음밥인 나시고렝에 첨과되고 태국에서는 똠양꿍의 재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열대과일이라고 해서 다른 과일처럼 새콤달콤 맛있을 거라 생각하셨다면 그 생각은 접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니는 약간 냄새도 좋지 않고 맛도 없다는 것이 정직한 표현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니가 인기가 있고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다른 과일에는 없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때문입니다. 열매에는 필수아미노산, 각종 비타민, 지방산, 폴레페놀 등 130종 이상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니 먹는방법

01 노니 주스
노니를 믹서와 물과 함께 갈아 마십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노니원액을 사다가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소량(30~50ml)가 노니 열매 한 개분량에 해당되어 이를 하루 1~2회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어떤 방식으로 제조해느냐에 따라 섭취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02 노니차
말린 노니를 물을 넣고 팔팔 끓여 따뜻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또는 말린 분말을 활용해서 차로 먹기도 하는데요. 찬물에는 가루가 완전히 녹지 않습니다. 사실 분말보다는 말린 노니가 차로 마시기에 더 효과적입니다.

 

 

03 노니 샐러드
각종 채소와 과일 등을 먹기 좋게 자르고 드레싱 대신 노니 가루를 뿌려 먹습니다. 노니분말은 샐러드뿐만 아니라 요플레에 타서 먹거나 튀김재료에 첨가하는 등 활용이 다양합니다.

 

노니를 구매할때에는 인터넷으로 사거나 현재여행을 가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후기를 잘 읽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투어 중에 노니를 구매했다가 탈이 날 수 있기떄문에 이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개인투어로 노니를 구매할 때에는 현지에서 판매하는 가격의 적게는 몇 배 많게는 몇 십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노니의 효능과 함께 노니 먹는 방법, 노니맛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