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으로서 자신을 대표하며 감찰관이라고도 합니다. 왼쪽 눈은 태양으로 비교된다면 오른쪽 눈은 달로 비유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눈은 사람의 정신이 담겨진 그릇과도 같아서 잠을 잘때 정신은 마음에 체류하고 눈을 떴을 때 눈에서 멈추게 되는 것이므로 눈에는 그 사람의 대표적인 기운이 담겨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전해오는 관상서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이 좋은 눈을 가진 경우는 많지만 좋은 귀를 가진 경우는 별로 없으며, 비천한 사람이 좋은 귀를 가진 경우는 있으나 좋은 눈을 가진 경우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만큼 눈이 귀보다 훨씬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재산 복이 있을지 없을지 판단하는 기준으로 귀나 코의 생김새부터 먼저 따지곤 합니다. 귀가 아무리 부처귀더라도 눈빛 등 다른 부위가 조화롭지 못하면 빚 좋은 개살구가 될 수 있습니다.

 

관상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상대방의 눈을 보면 그 사람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눈은 그만큼 정직하고 순수한 부위인 만큼 눈관상을 보는 것이 쉬운 듯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형태에 따른 눈관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가늘고 긴 눈

관상적으로 잘 생긴 눈은 눈의 세로 길이가 길고 눈의 검은 동자가 칠흑같이 검어 흑백이 분명하며 또렷한 눈에서 은은한 빛이 살아있는 눈입니다. 이런 눈은 상대방의 마음을 제압할 수 있는 기운이 실려있는데요. 이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세종대왕이나 석가모니 상에서 보는 눈이 바로 이런 눈을 의미합니다.

 

 

 작은 눈

눈이 작으면 자신을 드러내는 표현력이 큰 눈보다는 덜하기에 차분하고 겸손한 성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신 밝고 명랑한 큰 눈과 정 반대로 강인하고 냉정한 자기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겸손함과 적은 맔는 사회생활에서 신뢰를 부르기때문에 믿음직하는 평가를 받습니다. 힘든 시기가 닥치더라도 꿋꿋이 이겨낼 수 있는 사람입니다.

 

 

 동그란 눈

눈이 둥근 사람은 다정다감하고 마음이 여린편입니다. 때문에 여성적인 성향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아픔을 잘 무시하지 못하기때문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예술인이나 연예인이 많고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오목한 눈

깊은 눈은 눈동자뿐 아니라 눈 변이 전체적으로 안쪽으로 들어가 움푹 패인 것처럼 보인 눈을 말하는데요. 이런 사람은 신중한 편이고 참을성이 많으며 자신만의 뚜렷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의 모양은 관상학적으로 가늘고 긴 것이 좋고 눈알이 밖으로 튀어나온 모양이면 처와의 인연이 박하고 재물도 파할 수 있으며, 그 여파는 오래가게 됩니다. 눈 속에 물이 고인 것 같이 번득이면 색난을 주의해야 하고 눈꺼풀까지 두꺼우면 호색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눈의 크기가 서로 다르면 안과 밖이 다른 생각을 하고 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옛 상서를 보면 "대인에게는 반드시 귀안이 있으나 천한 사람에게는 귀한 눈이 없다"고 했습니다. 또한 "그대가 상대의 마음을 알려면 먼저 눈이 맑은지 탁한지 보라"고 한 이유도 눈은 현재의 마음 상태를 비추는 거울이기 까닭입니다.

 

 

사람의 눈 모양이 각기 다른 이유는 사고방식고 습관화된 상념이 오랜 세월동안 굳어져서 나타나게 된 결과물이거나 당사자의 부모나 그 윗대 조상들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눈빛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므로 비록 현실이 힘들다고 하더라도 마음속에 희망을 갖고 늘 긍적적인 생각을 하며 살다보면 따뜻한 모습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