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중은 코 바로 아래에서 윗 입술 바로 위까지 한가운데 수직으로 이어져 있는 고랑같은 곳을 가리킵니다. 인중의 형태를 보면 자녀, 수명, 생식능력, 건강 등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인중의 세로 길이는 수명과 배려심을 알 수 있고, 가로의 폭은 사고력의 깊이, 정조관념, 정신적 성향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인중이 길면 장수한다고 보고, 폭이 넓을수록 너그럽고 인자한 사람이며 깊이가 깊을수록 사고력이 깊다고 봅니다. 오늘은 인중관상 및 그외 관상보는법 알려드립니다. 



짧은 인중

인중에 대해 옛사람들은 무엇보다 수명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인중이 짧으면 수명이 짧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사실 인중이 짧은 많은 사람들이 아무런 탈 없이 잘 먹고 잘 살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수명의 길고 짧은 것과 인중과는 큰 연관이 없다고 요즘은 할 수 있으나 성기능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중이 짧으면 주관이 뚜렷한 대신 고집이 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길이가 긴 인중

긴 인중은 대부분 남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상입니다. 이런 사람은 가족, 혈연과의 유대관계에 강한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배려심이 잘 같추어져 있어 너그럽고 인자합니다. 인간관계에서는 인내심이 강하고 배려심도 갖추고 있기때문에 어른스러운 경향이 있어 리더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심해야 할 점은 지나친 배려때문에 본인이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넓고 얕은 인중

인중의 폭이 넓고 깊이가 얕아 인중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마음이 너그럽고 대범하여 사소한 일에 얽매이지 않으며 사교성이 좋아 인간관계의 폭이 넓습니다. 결혼은 일찍하는 편이고 결혼을 하면 즉시 임신과 출산을 하여 일찍 어른이 되는 경우가 많고 출산은 순산을 합니다. 단, 가로 주름이나 점 등은 없어야 합니다. 


 위가 좁고 아래가 넓은 인중

인중은 위가 좁고 아래가 넓은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나이를 먹을수록 안정되고 운도 좋아지기때문입니다. 단, 이런 인중은 대기만성 타입으로 애정운이나 결혼운 역시 늦게 들어오는 타입이기에 젊은 시절에는 외로움을 많이 탑니다. 그렇다고 결혼을 일찍해도 자녀를 늦게 출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옆으로 쉰 인중

휘어 있는 인중은 다양한 인중 중에서 가장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치열의 상태와 관계가 있지만 치아의 상태가 삐뚤어져 있는 것 역시 좋지 않은 상이므로 인중이 옆으로 휘어 있으면 일단 흉상으로 봅니다. 특히 흰 정도가 심한 사람은 자녀운이 극단적으로 나쁠 수 있습니다. 



좋은 인중관상이란?


콧수염이 자라는 인중의 양쪽 부분은 음식, 생계와 관련이 있는 부분으로 관상학에서는 식록이라고 부르는데요. 이곳이 널찍하면서도 살집이 도톰하게 붙어 탄력을 갖추고 있어야 금전운이 좋습니다. 이부분이 좁은 사람은 금전적으로 고난이 많다고 보는데요. 



인중은 길고 깊고 넓어야 좋으며, 식록이 옆에서 받쳐주고 있어면 더 길상입니다. 오늘은 인중관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 외 관상보는법에 대해 이전글 참고하시면 여러가지 관상보는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