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은 인간의 처세상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 몸의 길흉화복과 성패득실을 정할 뿐만 아니라 첫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얼굴이 잘생긴 사람은 비록 신분과 지위가 낮더라도 자연스레 상대방의 존경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어떻게 하면 상대방에게 잘 보일 수 있을까, 내가 잘 살 수 있을까라는 것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옛말에 "큰 부는 하늘에 있고, 작은 부는 부지런함에 있다'고 했습니다. 누구나 큰 부자가 되고 싶어하지만 억지로 될 수는 없고 아무리 가난한 상이라도 근면하면 재산을 모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토지, 상속과 관련이 있는 전택궁 보는 방법과 얼굴에서 가장 먼저 보는 명궁인 인당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택궁은 두 눈과 눈썹 아래의 눈뚜껑을 말하며, 주택 또는 재산의 상속 관계를 보는 곳입니다. 이곳이 넓고 아름다운 사람은 일생을 행복하게 지내며 특히 부동산을 많이 소유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옛부터 재벌이나 고위층 등에서 이부위가 못난 사람은 없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이 살잡이 어떤지를 보면 전택궁을 알 수 있는데 눈썹과 눈썹 사이가 좋은 사람은 초년이 빈곤하며 생활력이 그다지 강하지 않고 반대로 넓고 좋은 사람은 넉넉한 재산과 토지에 대한 운이 강합니다.

 

 

 

 ▼  전택궁 관상보는법

 

 - 전택궁이 깊이 패인 사람은 신장의 활동이 미약하고 마음의 안정도 안된다.
 - 전택궁이 깊은 사람이(오목한 사람) 복되지 못한 것은 전택궁은 일명 가속이라 하여 집의 상속을 뜻하기 때문이다.
 - 전택궁은 정력이나 애정의 지속력 및 스태미너의 강도를 판단, 일명 부동기궁으로 상속의 여부 가문의 내력을 암시함. 가정생활의 행, 불행의 척도이다.
 - 전택궁이 좁고 눈썹이 눈을 덥고 있는 것 같은 사람이 항상 명랑하지 못한 것은 눈썹은 구름이고 눈은 태양이기 때문. 구름이 태양을 덮는 연고로 항시 우울하고 즐거움이 없다.
 - 전택궁이 넓은 사람은 장남인 경우가 많으며 설혹 차남, 삼남일지라도 가계를 계승할 수가 있다.

 - 전택궁은 정력, 스태미너의 기능으로도 본다. 여성이 이 부위가 두둑하고 입술이 좋으면 색골이다.
 - 이곳이 부어오른 자는 불효하고 평생 한 번은 실패하고 굉장히 고생할 상이다.
 - 중년에 이곳이 생채(生彩)가 없고 깊고 가는 주름이 많은 자는 신장도 약하고 주택 문제로 고생하고 농민은 농토로 고생할 상이다(현재의 운세를 잘 나타내는 곳이다).
 - 이곳에 사마귀나 흠이 있으면 어버이의 뒤를 이을 수 없고 계승한다 해도 산재(散財), 부부 인연도 한 번으로는 어렵다.
 -  이곳에 주름이 많이 있는 자, 남성은 여색을 좋아하여 정부를 두는 경향이 있고 여성은 좋은 상이며 이성(異性)으로부터 총애를 받아 기생 같은 직업이 좋다.

 

 ▼ 명궁 관상보는법


명궁은 그 사람의 음양을 결정하는데 음양이라는 말은 동양 철학의 옛 술어로 현대어로 표현한다면 음의 소극이요, 양은 적극적입니다. 그러므로 그 사람의 명궁을 보아 적극적인 사람인지 소극적인 사람인지를 판단합니다. 옛부터 인당을 제일 명궁이라 정한 것도 명궁이 관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즉 운명과 신체상태, 성질, 수명, 직업에 이르기까지 모두 이 인당의 상태로 추축할 수 있습니다.

 

과거 중국에서 죄수를 표시하기 위해 쇠로 된 도장을 불에 달구어 명궁에 찍어서 인당으로 명한것인데요. 이곳이 깨끗하고 밝은 거울같고 산근이 끊어지지 않고 인당까지 잘 연결된 사람은 뇌수(腦髓)가 좋아 무슨 학문이고 전공하면 성공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명궁은 기색이 모이는 곳으로 사람의 정신은 이곳에 모여서 표현됩니다. 명궁은 뇌수의 제일선이라 해도 좋을 만큼 중요한 곳입니다. 때문에 이곳이 깨끗하고 좋으면 뇌수도 좋고, 이곳이 깨끗하지 못하면 뇌수도 좋지 못하다 하였습니다.
이곳이 아름답고 밝아서 흠이나 난문(亂汶)이 없는 사람은 선천적으로 좋은 운을 타고 난 사람으로 재난이 없다.


 - 명궁이 아름답고 넓은 사람은 양자(陽者)로서 외성적(外性的)인 직업이 좋다.
 - 명궁이 어둡고 좁거나 흠집이 있는 자는 음자(陰者)로서 음성적(陰性 的)인 직업이 좋다.
 - 명궁에 털이 있으면 소원성취하기 어렵고, 늘 기분이 우울하다.
 - 명궁이 너무 깊은 것은 항상 분주하고, 처자식 연이 늦으며, 샐러리맨 적합하고, 가운데가 깊으면 일생동안 빈곤과 싸운다.
 - 명궁에 흠이 있으면 집안의 사업이 어렵고, 근무처의 파탄이 우려된다.
 - 명궁에 사마귀는 모든 일이 80%에서 좌절되고 손위어른과 뜻이 맞지 않는다. 특히 기관지가 약하고 심장도 부실하다. 또한 기복이 심하고 여자는 부부운이 희박하다(생이별).

 


 - 상부가 얕으면 양자로 갈 수 있다.
 - 명궁 중간에 세로금(縱線)이 있는 자는 질병이나 부부 별거 등 융통성이 없는 고집쟁이이다.

인당이 흑암색, 즉 불에 그을린 듯한 색을 띠면 운이 막힐 징조이며, 실연이나 실직, 손재를 당합니다. 그러나 인당이 홍자색으로 맑으면 행운이 오고 질병에서도 회복됩니다. 인당이 갑자기 털을 뽑으 닭의 속살처럼 오돌토돌해지면 질병에 걸리거나 사업에 실패 또는 부부간에 다투기가 쉽습니다. 이 부위에 색이 좋지 못해도 성 기능이 나쁘기 때문에 부부관계에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