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렌트카와 비슷한 개념인데요. 조금 다른 점은 분단위로도 차를 빌릴 수 있어서 급한 일이 생길 때 이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대신 1일 요금은 10시간 기준으로 책정이 되기때문에 약간 비싼감도 있지만 렌트와 잘 비교하여 활용하면 분명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쏘카 반납장소 변경시 체크해야할 사항들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원칙적으로 쏘카 차량의 반납은 쏘카존에서 해주는 것입니다. (단, 편도 이용의 경우 제외) 이때 반납 시간을 준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만약 반납 장소를 변경하는 경우 추가요금과 고객선터에서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쏘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61-3315입니다. 고객센터에서 가까운 다른 주차장소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부름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도 예약한 곳에 주차를 해야하고 반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우도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 대여시간이나 약속된 시간을 지키는 것이 우선이지만 사람의 일이란 게 어떻게 하다 시간이 늦춰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때는 대부분 10분에서 30분까지는 만원 정도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이때 쏘카 반납 장소 변경시 미리 말씀을 해주어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점을 유의하셔서 반납장소를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표시해 둔 것과 같이 자동차 반납의 지연이 10분 이상 30분 미만 경우 패널티 금액 10,000원/ 30분 이상인 경우는 기본 반납 지연 페털치 금액 10,000원과 자동차 반납예정 시각으로부터 반납 시간까지의 시간 동안의 해당 자동차의 기준요금의 2배를 내야 합니다.

 

다른 차량들이 주차되어있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반납장소를 변경하시는 경우 별도의 패널티 5만원 납부를 하고 변경을 위해서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 가까운 곳으로 안내를 받으십시오.

 

 

쏘카 반납장소 변경 시에 체크해야 할 것들은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쏘카 편도로 이용할 수 있는 반납존은 서울, 경기, 인천 몇개 되지 않되는데요. 주말에 이용가능 이라고 적혀진것만 주말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약간 이용할 수 있는 한계가 있는 거 같아요. 하지만 편도 이용가능한 곳이 있기때문에 찾으시는 분들은 쏘카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쏘카 문의전화나 사고접수 번호는 블로그를 찾아서 보시는 것 보다는 전화로 문의하는 게 더 정확하고 빠릅니다.

 

 

위는 쏘카 이용자 제한 안내입니다. 참고하세요.

만약, 부름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반납한 장소로 쏘카가 직접 방문을 하여 최대 2시간 이내에 차량을 출발하는데요. 이 경우 장소에 크게 문제는 없지만 불법주차나 견인 등의 위험이 있는 장소로 주차를 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었을 때 본인에게 모두 비용 청구가 되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