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코코아닙스는 약재로 식용이 되었을뿐만 아니라 화폐대용으로 쓰였을만큼 그 가치가 높았는데요. 고대 아즈텍 문명때부터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 불릴만큼 오랜 역사와 효능을 자랑합니다. 고대부터 열매를 음료로 제조할뿐만 아니라 코코아와 초콜릿의 재료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코코아닙스 하루 권장량인 약 4.5g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챙기고 더 나아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오늘은 코코아닙스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암작용 으뜸!

 

암이나 동맥경화, 당뇨의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 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성분이 바로 폴리페놀입니다. 카카오를 포함한 녹차, 와인, 감 등 떫은 맛을 내는 음식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은 인플루엔자균에 대한 감염을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동맥경화 예방!

 

코코아닙스를 꾸준히 먹으면 혈관 확장을 돕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터프츠대학의 제프리 블룸버그 박사는 의학전문지 '고혈압'에서 혈압이 높은 남녀를 대상으로 다크초콜릿과 카카오닙스가 들어있지 않은 화이트초콜릿을 먹게 했는데 다크 초콜릿을 섭취한 사람들만 혈압과 악성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LDL)의 혈중수치가 모두 떨어졌다는 연구도 발표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비만이나 내장지방에 도움이 되는 카카오닙스는 단백질 성분이 많아 천천히 소화가 되기때문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줘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만호르몬을 자극시켜 콜레시스토키닌과 같은 식욕억제호르몬을 분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17세 연하 남자친구와의 교제로 화제를 모았던 가수 미나씨 역시 40대 중반의 나이에 동안 외모를 유지하는 가장 큰 비결로 코코아닙스를 꼽았다고 합니다.

 

 

 

 

만약 운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코코아닙스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양파의 약 2배에 해당하는 단백질과 레몬의 52배에 해당하는 식이섬유가 다이어트나 운동 시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를 채워주기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은 카페인 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 성인의 카페인 일일 섭취량은 400mg 이하입니다. 평소 카카오닙스뿐만 아니라 커피, 녹차, 콜라를 즐겨드시는 분들은 이를 고려하시면서 드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