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기분 좋으면 허밍으로 '음음음~우우우!' 흥얼거리곤 하는데요. 예전에 너무나도 좋아했던 노래음은 생각나는데 제목이 생각이 안나는 거에요. 지금같이 좋은 시대에는 음으로 노래찾기가 쉽고 간편하게 가능했지만 예전에는 그런게 없어서.. 제가 직접 음을 녹음해서 네이버 지식인에다 물어본 적이 있네요. 

 

 

그때는 음치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지식인 고수들이 어찌나 잘 찾아주던지 제가 너무 원하던 노래를 찾아서 기분은 좋았지만 제 목소리를 녹음했다는 생각에 아직도 민망함에 가끔씩 이불킥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음으로 노래찾기 확실한 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네이버 앱 활용하기

 

PC를 활용해서 찾는 건 스피커 기능을 쓰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모바일로 검색한다는 걸 전제로 모바일로 네이버 창을 활용해서 음으로 노래찾기 방법입니다. 보시면 가장 상단에 마이크모양 버튼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하단에 있는 탭 중에 음표 모양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음악을 들려주세요'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때 원하는 음을 들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주변이 시끄럽다면 스피커를 찾아서 스마트폰을 최대한 가깝게 해서 음악이 잘 들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제가 가끔 사용해보면 들려줘도 못 찾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만약에 주변에서 나오는 음을 들려주면 잘 찾는데 제가 음치인지 제 허밍은 약간 못알아 먹는 거 같아요. 이럴때 조금 화딱지가 나곤하지만 이것 말고 확실한 방법 2번째가 있으니 다른 걸로 찾아보도록 하죠.



두번째, SOUNDHOUND (사운드하운드)

2009년에 출시되어 차별화된 서비스로 정확히 노래를 찾아주는 걸로 유명한 앱입니다.

 

 

홈에 들어가시면 바로 노래를 찾을 수 있고 '이력'탭을 활용하시면 내가 찾은 노래목록까지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노래를 찾는데는 5초 이상 걸리는 편인데요. 만약 음악소리가 작거나 주변 소음이 심하면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조금 찾는 데 버벅거리기는 하지만 K-POP노래뿐만 아니라 POP까지 대체적으로 잘 찾는 편입니다.

 

 

 

 

 

세번째, Shazam (샤잠)

 

사운드하운드나 네이버뮤직보다 음으로 노래찾기를 더 빨리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샤잠을 활용하시는 건데요. 무엇보다 작은 소리에도 민감하고 유명 뮤지션까지 팔로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의 협력 기업으로 siri 에 내장되어 있어서 홈버튼을 꼭 누른 뒤 "샤잠" 혹은 " 이노래 뭐야"라는 명령어를 사용해서 원하는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데이터에 기반하여 해외 서비스다보니 없는 노래도 가끔 있지만 음원 없이 찾을 수 있고 속도에 구애받지 않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상 음으로 노래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아주 정확하게 원하는 노래를 바로 검색해주는 앱은 100% 찾기는 어려운 거 같습니다. 노래잘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리할 지 모르겠습니다. 대신 예전보다는 찾기가 더 수월해진 면에서 편리하게 이용가능하시리라 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