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인테리어에서는 사람의 운명보다 집이 가진 운세가 더 강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사람이 노력해서 돈을 가져온다고 하더라도 집이 돈을 머물지 못하게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모든 공간에는 스스로 균형과 조화를 유지하려는 기운이 작용합니다.

 

하지만 공간 스스로 그 균형을 유지하기를 기다리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공간의 기운을 자신이 의도한 데로 유도하는 것이 그렇지 않은 것보다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돈이 들어오는 풍수인테리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돈이 들어오는 현관을 만드는 방법

현관 타일은 현관문의 방향과 상관없이 연한 우유색이나 갈색이 좋고 현관문은 잘 여닫히도록 손질을 해야 합니다. 현관문 안쪽에 풍경이나 소리나는 구리종을 매달아 여닫을 때마다 맑은 소리가 나도록 한다면 금전적 기운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관 입구에 잎이 무성한 화분을 두거나 현관 오른쪽 벽면에 예스러운 도자기, 풍경화를 걸어두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돈의 기운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관의 조명은 항상 끊어지지 않도록 체크하고 신발장이나 현관 바닥의 신발을 잘 정리해 주면 안정적 수입을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 돈이 들어오는 거실을 만드는 방법

거실은 위치에 상관없이 시야 확보를 넓게 할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이 으뜸입니다. 특히 불필요한 물건들이 많아 여백이 줄어들면 그만큼 금전운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거실 창을 가로막게 가구를 배치하지 말고 조명은 밝게, 싱싱한 화분을 두면 좋습니다.

 

 

 

■ 돈이 들어오는 침실을 만드는 방법

부부 침실은 위치에 상관없이 가장 시야가 좋고 널찍한 공간을 선택합니다. 항상 창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것이 좋은데 이때 출입문에서 가장 안쪽의 대각선 모서리 지점이 남편이, 바깥쪽은 부인이 사용합니다.

 

 

 

■ 금전운을 불러 일으키는 황금색, 노란색 계열

가정이나 회사나 돈 사정이 좋지 못하다면 노란색, 황금색으로 장식을 해줍니다. 둥근형태의 가구(ex 둥근시계)나 황금색은 금전운을 부르는데요. 노란 꽃 화병으로 장식을 하고 창가에 주황색 커튼을 달면 햇빛의 기운이 상승합니다.

 

 

■ 장식과 그림을 활용한 돈이 들어오는 풍수인테리어

작은 소품 하나라도 자신에게 유리한 에너지가 작용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전운은 무조건 타고나는 것은 아니기때문인데요. 화분은 집안에 생기기 쉬운 온갖 흉한 기운을 대신 삼키기도 하고 자녀들의 진로에도 도움을 주므로 신중하게 배치해야 합니다.

 

 

일조량에 민감한 화분, 그림은 집의 서쪽이나 현관 가까이 둡니다. 보다 안정적인 금전운을 원하는 경우에는 주방 창가에 붉은 꽃이 있는 작은 화분을 놓아두면 좋고 침실 모서리에는 꽃이 없는 화분을 두면 좋습니다.  

 

 

오늘은 돈이 들어오는 풍수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