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풍수는 친환경적인 물건과 색상의 배치로 인간이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행운이 가득한 행복한 인생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거 공간을 좋은 기운으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 꽃은 여러 가지 상징성을 가지는데요. 먼저 살아 숨 쉬는 생명체이기때문에 삶의 역동적인 기운을 심어줍니다. 또한 여러가지 색이 있어 방위에 맞는 기운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행운을 부르는 꽃을 이용한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 부부 간에 트러블이 있을 때

투명한 화병에 붉은 색, 파란색 계열의 제철 꽃을 장식해서 욕실에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해주세요. 그럼 다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신 조화나 마른 꽃은 두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말을 잘 안들을 때

꽃무늬 타일이나 꽃무늬 시트지를 벽면 욕실 타일 위에 붙여줍니다. 꽃무늬 샤워 커튼으로 기운을 상승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수건, 메트 등 꽃무늬 소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권태기로 고민이 있을 때

조명에 각별한 신경을 써줍니다. 안방에 작은 관엽식물을 벽에 달고 향긋한 방향제나 향초를 피어주세요. 머리를 남쪽으로 향해 자고 화장대는 동쪽에 놓아 젊은 기운을 흡수합니다. 두 사람의 사이가 좋았던 시절의 사진을 서쪽과 동쪽 벽에 장식하고 옷장을 북쪽에 둡니다. 오렌지색, 분홍색, 연두색 꽃을 남쪽에 장식하면 머지않아 달콤했던 시절로 되돌아 갈 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

서쪽에 흰색이나 노란색 꽃을 두는 것이 좋고 화병이나 화분은 흙으로 만든 도자기 제품이 길합니다. 북쪽에 흰색이나 갈색의 꽃을 장식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운을 좋게 하고 싶을 때

오랜 지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방위에 상관없이 들꽃으로 방 안을 장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도 들꽃을 꺾어서 작은 컵에 꽃아 머리맡에 두면 다음 날 몸이 가뿐해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재물운을 부르고 싶을 때

재물은 서쪽에서 시작되는데 서쪽 햇살이 직접 집 안으로 비치게 되면 강렬한 태양의 열기가 음의 기운에 의해 재물을 증발시키므로 모으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창문이 서쪽에 있다면 블라인드나 커튼으로 서쪽 햇살을 차단해야 합니다. 만약 남쪽이나 남서쪽에 창이 있다면 커다란 관엽식물이나 붉은색 화분, 혹은 흰색의 꽃을 두어 양의 기운을 억제해야 재물운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