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사주에는 오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언제나 8개까지 나올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배열은 오행을 골고루 2개씩 나누어 가지고 있는 것인데 그렇게 되면 목, 화, 토, 금, 수 5개 *2는 10개 되므로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십이 없습니다. 이것은 곧 누구나 오행 중 2개는 부족하기에 완벽한 운을 타고나는 사람은 없다는 뜻과 이치를 일깨워주는 것입니다. 오늘은 사주오행 성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주오행 목(木) 성향

부드럽고 따뜻한 성과 보수적, 내향적인 기질을 갖고 있습니다. 공동체의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새로운 제안이나 상황, 사람에 잘 적응하는 편이고 화가 났을 때나 절망했으 떄 그 기분을 충분하게 표현하는 편입니다. 의욕과 결단려도 남 못잖은 반면에 성격이 급합니다.

 

공부하는 데 타율에 의한 구속을 싫어하고 자제력을 잃는 경우가 잦습니다. 집중력은 강하나 종종 비합리적인 집착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인문, 사회, 교육 등에 강점이 있고 언론, 어문학, 인테리어 같은 분야에서 실력을 발행합니다.

 

 

사주오행 화(火) 성향

자신감과 열정이 넘치는 성품과 시비를 분명하게 가리고자 하는 전투적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쁨과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좋아하는 바에 대해 열광하며,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친교를 맺는데요. 고집이 세고 외향적인 성격이라 그 도가 지나쳐 실수와 무례를 범하기도 합니다.

 

공부를 잘하고 대게 성적이 좋은 편이지만, 한 번 슬럼프에 빠지면 거기서 벗어나는데 애를 먹습니다. 예체능 계열에 강점이 있고, 예술, 방송, 종교 그리고 영업분야에서도 실력을 발휘합니다.

 

 

사주오행 토(土) 성향

성실하고 솔직한 성품과 속이 깊고 진지하며 믿음직스러운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적절하게 마음을 착 가라앉히는 데 능하기때문에 신뢰감을 주지만, 그 떄문에 외로운 처지가 되기도 합니다.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하고 웬만해서는 속내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용의주도하지만 결정을 잘 내리지 못하고 우물쭈물하는 편입니다. 공부에 능숙하지만 진도가 느립니다. 경상계열에 강점이 있고 부동산, 관리직, 신용, 건축 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합니다.

 

  

사주오행 금(金) 성향

깔끔하고 합리적인 성품과 강한 정의감,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직, 질서 등에 익숙하고 일의 맥락을 영리하게 파악합니다. 본분과 의리를 지키지만 사람이든 사물이든 필요할 때는 쓰고 아니면 과감하게 버리는 스타일입니다. 이치가 분명하게 일을 처리하나 말과 행동을 함부로 해서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는 편입니다.

 

공부를 능률적으로 하고 성적도 좋으나 조언이나 충고를 듣기 싫어해서 종종 낭패를 봅니다. 이공계, 법정 계열에 강점이 있고 공무원, 군인, 경찰관, 은행원, 기계정비 분야에서 실력을 발휘합니다.

 

 

사주오행 수(水) 성향

지적이면서 자존감 높은 성품과 깊고도 유연하게 생각할 줄 아는 기질을 갖고 있습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대한 직감도 있고 새로운 일에도 과감하게 뛰어듭니다. 생각이 깊은 나머지 음모적으로 되는 경우가 있고 상황에 따라 변화가 심해 변덕스럽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부하는데 순조로운 흐름을 타는 편이나 줏대없이 갈팡질팡할 때가 있습니다. 농학, 생명과학 계열에 강점이 있고 요식업, 기획분야 등에서 실력을 발휘합니다.

 

 

오행은 음양의 다른 말입니다. 음과 양을 세분화해서 나누어 보니 오행이 생겼다는 말인데요 주역에서는 음양이라고 하는 태극에서 사상이 나오고 사상에서 팔괘가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주명리에서는 음양에서 오행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들 인간은 지구라고 하는 곳에서 생활을 하고 있고 땅을 밟아 오며 살아가기때문에 사상에 딸이라고 하는 기운을 하나 더 추가하여 오행을 만든것입니다. 여기서 목과 화는 양에 속하고 금과 수는 음에 속하며 토는 음과 양에 모두 속합니다.

 

오늘은 사주오행 성격(성향)보는법에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