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에서 사람의 건강 여부는 거주하는 집의 물을 다루는 곳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부엌과 욕실, 화장실은 건강의 근원인 물과 불을 관리하는 곳이기때문에 가족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음에도 가족들의 건강이 좋지 않다면 욕실, 화장실인테리어를 살펴봐야 합니다.

 

 

부엌과 욕실, 화장실에 좋은 운이 흐르게 하기 위해서는 항상 청결하게 하는 것이 우선 기본입니다. 또한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치워버리고 냉장고에는 상한 음식이나 불필요한 음식이 쌓이지 않게 해주셔야 하며 풍수지리인테리어 위치에 따라 잘 관리를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냉장고와 전자렌지 궁합

냉장고와 전자렌지가 함께 가까이 있으면 기운이 좋지 못합니다. 냉장고는 냉기, 전자레인지는 화기이기때문에 냉기와 화기가 충돌을 해 흉한 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약 전자레인지를 냉장고와 같은 방향에 설치해야 할 때에는 관엽식물을 놓아 흉한 작용을 막도록 해주세요. 또한 냉장고 위에 잡다한 물건들을 올려놓거나 냉장고 문에 메모지 등을 붙이는 것도 흉한 작용을 일으킵니다.

 

 

조리도구 위치

부엌칼이나 작은 칼을 밖에 꺼내 놓으면 사고의 위험도 있겠지만 가족들이 질병에 시달립니다. 때문에 사용후에는 반드시 보관함에 넣거나 홀더에 꽂아줍니다. 포크나 날카로운 조리 기구를 아무렇게나 관리하거나 때가 묻어 있으면 대인관계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불에 직접 올려놓는 조리기구 같은 경우는 밖에 내놓지 ㅁ라고 싱크대 내부나 보관함에 정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조명과 기타 장식물

식탁 위에 조명기구는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택해줍니다. 부엌의 창가에는 작은 화분을 두세 개 정도 놓는 것이 좋은데요. 부엌은 언제라도 환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록 밝게 관리는 것이 좋습니다. 달력이나 일정 관리 메모판은 북쪽에 걸어주세요.

 

 

샴푸, 비누와 목용용품

비누는 고급품을 사용할수록 사회적 인망이 두터워집니다. 사실 만들어지는 장소에 따라 여러가지 힘이 있는데요. 서쪽의 기운을 상징하는 유럽제품을 사용하면 재물운이 좋아지고, 신사의 나라 영국 제품은 지위나 명예의 힘을 지니고 있어 사회성이 좋아집니다. 미국은 영업력이나 기획력이 좋아집니다. 목욕 의자나 대야 등의 소품은 몸에 직접 닿는 것이므로 좋거나 나쁜 기운을 금방 흡수합니다. 따라서 목욕용품을 고를때는 좋은 음식을 고르는 것과 같이 조금은 더 신경을 쓰도록 합니다.

 

 

수건 관리

수건은 흰색이 가장 좋지만 베이지색, 연두색, 하늘색 등의 부드러운 색상이라면 길흉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너무 화려하면 음양의 기운이 강해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수건을 보관할때에는 종류별로 빨아서 직사광선에 말린 다음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무엇보다 욕실이나 화장실의 수납장은 탁한 기운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기때문에 많은 양을 한꺼번에 보관하는 것은 흉한 기운을 몰고 오니 주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