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만들면서, 애완동물의 배설물 냄새, 담배 냄새, 화장 냄새 등 집 안에서 나는 집 냄새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런 것들은 확실한 환기를 해주지 않거나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옷이나 소파, 집안에 밸 소지가 높습니다. 특히 습기까지 차 있으면 청소하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요.

 

 

악취 없애기

집안 냄새를 더 강한 향기로 덮는 방법인데요. 화학적인 제품은 사용하지 않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바로 방향제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인공적인 향이 너무 싫어서 겨울철에는 감귤껍질을 끓여서 온 집안에 상큼한 향으로 도배를 하거나 초를 태워 방향제를 대신합니다.

 

애완동물의 특유의 냄새는 청소나 빨래를 더 열심히 해야 합니다. 이때는 베이킹 소다를 뿌린 후 약 15분 정도 기다린 후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집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이용하기

작은 그릇에 식초를 담아 커튼 뒤에 놓아주면 2일 정도 지나면 냄새가 많이 빠집니다. 만약 좀 더 빠른 효과를 느끼고 싶다면 식초와 물 1:1 비율로 넣고 끓여주면 이때 생긴 김이 집안에 있는 악취나 집냄새를 제거해줍니다. 사실 숯보다는 저는 식초가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숱은 특별한 관리가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좋긴 하지만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기간에 냄새를 빼고 싶다면 식초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천연오일 활용하기

집안에 향기를 주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향기는 라벤더와 스트레스계열인데요. 헝겊이나 휴지에 4~5방울씩 떨어뜨려서 감싼 뒤 옷장, 서랍장에 넣어두면 집안의 퀴퀴한 냄새가 옷에 배지 않습니다. 화장실뿐만 아니라 거실, 주방, 안방 등에 사용해보세요.

 

레몬향은 집에 손님이 급하게 올 경우, 환기할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만약 오일이 없다면 레몬을 잘라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 돌린 후 문을 활짝 열아놔주면 집안에 상큼한 레몬향이 감도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집 냄새를 없애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은 신선한 공기로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 것입니다. 또한 하수구 냄새의 원인은 싱크대와 연결되는 배관의 문제이기때문에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물에 풀어 하수구에 부어줍니다. 사실 이 이외에도 커피를 이용하는방법, 10원짜리 동전을 활용하기, 식물을 놓기 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제가 이용했을 때 가장 확실한 방법 3가지는 저 위의 감귤껍질, 천연오일, 식초 였습니다.

,